Community

커뮤니티

Related News
관련 뉴스

보험GA협회장 “소비자가 제때 보험금 받아야…관련 민원 많아”

보험GA협회가 보험 가입자가 보험금을 원활히 받을 수 있게 서류 준비 지원 등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해나가기로 했다. 보험금 지급 거절 등의 민원이 많은 만큼 이를 선제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취지다.20일 보험GA협회는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당국의 기조에 맞춰 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되 최근 개편된 설계사(GA) 수수료 제도 등을…
최고관리자 2026.01.22 7

“보험료 안 내도 보상해 줍니다” 싱크홀 빠지고, 개한테 물려도 보험금 나온다 어떻게? [이보소]

2026년 새해부터 보험료 인상 소식이 줄을 잇는다. 국민연금보험료율이 기존 9%에서 9.5%로 오르는 것은 물론, 실손의료보험도 평균 7%대 인상이 예고됐다. 4세대 인상률은 20%대에 이른다. 수년간 인하 소식만 들렸던 자동차보험료도 올해 1.2~1.4%씩 올라가는 등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실감이 되는 현실이다.그런데 이런 시기에 보험료가 0…
최고관리자 2026.01.18 11

메리츠, 화재 보상 후 임차인에 구상… 대법 “책임 되돌리기 안 돼”

건물 화재로 발생한 손해를 보험사가 이미 한 차례 ‘대신 책임을 부담해’ 보상해놓고, 다시 임차인에게 그 책임을 근거로 금액을 청구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결과적으로 보험사가 부담한 책임을 다시 되돌리는 모순에 해당한다고 봤다.28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노경필 대법관)는 최근 메리츠화재가 임차인을 상대로 제기한 구상…
최고관리자 2025.12.29 40

"화재·누수 보상 안된다고?"…겨울철 자주 발생 보험 분쟁은

구변경씨는 2022년 5월 아파트를 분양받아 입주하면서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에 가입했다. 그런데 2024년 6월 지방근무 발령으로 살던 아파트를 전세로 임대하고 이사하면서 보험증권의 보험목적물(주택)을 변경하지 않았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누수가 발생했다.구씨는 아래층에 피해가 발생하자 기존에 가입한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으로 보험금을 청구했으나, 보험사는 …
최고관리자 2025.12.17 60

이랜드 화재로 한순간에 얼어붙은 보험사들…"불똥튈까" 물류업계도 초긴장

이랜드 천안 물류센터 화재는 정확한 피해 규모조차 추산하기 어려울 정도의 대규모 사고로 기록됐다. 건물 전체와 내부에 보관한 의류 및 신발 등 1100만개가 전소하며 이랜드그룹은 사업에 적지 않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아시아 권역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가 순식간에 전소하는 사고가 발생하자 보험사들은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이랜드 천안 물류센터의 보험증권…
최고관리자 2025.11.25 110

임차인, 화재 사고 대비 '구상청구' 피하려면

소비자 A씨는 한 상가건물의 일부 층을 임차해 병원을 운영 중이다.어느 날 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해 건물이 훼손되고 환자 등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이처럼 임차인이 운영하는 시설에서 화재나 사고가 발생해 타인에게 손해를 입히는 경우, 어떤 보험을 통해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을까?화재로 인해 임차한 건물 자체가 훼손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해당 건물의 소…
최고관리자 2025.11.20 102

협력업체

닫기